본문 바로가기

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된 모든 것

코로나바이러스 치료법 : 스테로이드, 말라리아 약, 완치자의 혈액?

반응형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이 전 세계적으로 출시됨에 따라 이미 질병에 걸린 사람들을 위한 치료제로 많은 약물이 테스트되고 있습니다. 이들 중 다수는 바이러스에 대해 시험 중인 기존 약물입니다.

치료법을 찾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방법들

  • 영국은 12,000명 이상의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세계 최대의 임상 시험인 Recovery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어떤 약물이 효과가 있고 효과가 없는지에 대한 명확한 견해를 제시한 몇 안 되는 시험 중 하나입니다.
  • 세계보건기구(WHO)는 전 세계 국가에서 유망한 치료법을 평가하기 위해 연대 시험  진행하고 있습니다.
  • 옥스포드 대학의 원리 실험  집에서 코로나 증상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의약품을 찾고 있습니다.
  • 다수의 제약회사도 자체 의약품 임상시험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세 가지 광범위한 접근 방식이 조사되고 있습니다.

  • 코로나바이러스가 체내에서 번성하는 능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항바이러스제
  • 면역 체계를 진정시키는 약물 (심각한 코로나 바이러스는 환자의 면역 체계가 과민 ​​반응하여 신체를 손상시켜 유발됨)
  • 생존자의 혈장 에서 채취하거나 실험실에서 만든 바이러스를 표적으로 할 수 있는 항체

스테로이드 치료

스테로이드 덱사메타손 은 인공호흡기를 사용하는 환자의 사망 위험을 3분의 1, 산소 공급 환자의 사망 위험을 5분의 1로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추가 데이터에 따르면 다른 스테로이드인 하이드로코르티손도 똑같이 효과적입니다.

둘 다 심각한 경우 손상될 수 있는 신체의 염증(면역 반응의 일부)을 진정시킵니다.

 

결정적으로, 덱사메타손은 또한 저렴하여 전 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약은 증상이 경미한 사람들에게는 효과가 없습니다. 천식 치료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부데소니드라고 하는 스테로이드 약물 은 초기 코로나 증상이 있는 취약한 사람들이 집에서 더 빨리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리제네론

Regeneron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결합하여 세포 감염 및 복제를 중지하도록 설계된 실험실에서 복제된 두 가지 유형의 항체의 강력한 정맥 주입을 개발했습니다. 단클론 항체 치료는 자신의 자연 항체가 바이러스, 종종 누가 가장 심각한 현상이 발생할 싸울 수 있도록 실패한 환자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거의 10,00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한 실험 후 연구원들은 중증 코로나 환자 3명 중 1명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이를 받을 자격이 있는 100명 중 6명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고 계산했습니다. 치료는 덱사메타손과 함께 제공됩니다.

토실리주맙과 사릴루맙

영국을 포함한 6개국에서 약 800명의 중환자실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시험에서 이 약은 사망자 수를 36%에서 27%로 줄였습니다. 영국의 회복 연구에서는 토실리주맙이 덱사메타손의 생명을 구하는 효과에 추가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토실리주맙과 사릴루맙은 코로나19 환자에게 과도하게 작용하여 폐와 기타 기관을 손상시킬 수 있는 염증을 완화합니다. 의사는 덱사메타손을 투여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악화되고 집중 치료가 필요한 코비드 환자에게 이를 줄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는 아직 동료 심사를 받거나 의학 저널에 게재되지 않았습니다.

인터페론 베타

신체가 바이러스 감염에 감염될 때 생성하는 단백질인 인터페론 베타는 영국에서 대규모 실험의 중심에 있습니다.

흡입하는 스프레이 형태로 입원한 코로나 환자들에게 투여하고 있다. 이것이 면역 체계를 자극하여 세포가 바이러스와 싸울 준비가 되도록 하기를 희망합니다. 초기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다발성 경화증 치료에 사용되는 이 약물은 병원에서 코로나바이러스 환자가 환기가 필요한 것과 같은 심각한 질병에 걸릴 확률을 거의 80%까지 줄일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 외에 실험된 다른 약물들

렘데시비르는 원래 에볼라 치료를 위해 개발된 항바이러스제로서 유망한 초기 결과를 보였습니다. 그러나 2020년 10월 세계보건기구(WHO) 는 사망률, 입원 기간 또는 질병의 심각성 측면에서 "입원된 코로나에 거의 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고 조언했습니다. Principle 시험 에서 평가 중인 또 다른 약물  Ivermectin으로, 이는 일반적으로 강변 실명증과 같은 광범위한 기생충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지금까지 작동한다는 확실한 증거가 거의 없음에도 불구하고 라틴 아메리카와 남아프리카 전역에서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를 막는 말라리아 약?

클로로퀸과 관련 약물인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은 항바이러스 및 면역 진정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약물은 주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의 주장과 초기 실험실 테스트에서 코로나바이러스를 억제할 수 있음을 보여 주었기 때문에 잠재적인 코로나바이러스 치료제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영국의 회복 실험에서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이 코로나19 치료제로 효과가 없다는 것이 밝혀졌고 WHO가 이 약물의 실험을 중단했습니다.

생존자의 혈액으로 코로나바이러스를 치료할 수 있다?

감염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은 혈액에 바이러스를 공격할 수 있는 항체가 있어야 합니다. 혈장(항체를 포함하는 부분)은 회복된 사람에게서 추출되어 "회복기 혈장"으로 아픈 환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중병에 걸린 환자에게 혈장을 수혈하는 것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면역 체계에 도움의 손길을 줄 수 있기를 희망했습니다. 그러나 혈장을 사용하는 것으로 밝혀진 병원 환자의 시험은 중환자실 환자의 사망을 줄이거나 결과를 개선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병원에 가기 전에 질병 초기에 혈장이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국제 실험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영국에서는 여전히 혈장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백신 뿐만 아니라 치료제가 함께 필요한 이유

백신은 사람들이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중병에 걸리는 것을 막을 수 있지만 이미 감염된 사람들에게는 여전히 치료가 필요합니다. 효과적인 치료를 받으면 본질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가 더 가벼운 질병이 될 것입니다. 사람들이 병원 치료를 필요로 하는 것을 막거나 병원에 입원한 사람들이 환기가 필요한 것을 막는다면 병원과 중환자실의 자리가 없게 되는 상황은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